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으로 바로가기

교육부전자서명인증센터

고객센터

FAQ

FAQ

메인페이지 고객센터 FAQ


라인

자주 묻는 질문 TOP 5

  • 나이스 업무포털 로그인시 "업무포털에 등록되지 않았거나 사용기간 종료 혹은 사용중지된 사용자입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해당 메시지는 교육부 행정전자서명인증센터에서 답변드리기 어려운 내용입니다.

    나이스 업무포털 상담센터를 통해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나이스 업무포털 상담센터 연락처 확인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나이스대국민서비스 홈페이지(https://www.neis.go.kr)에 접속합니다.

    2.우측하단에 [나이스 시도교육청 상담센터 안내] 클릭합니다. 

    3.해당 지역 나이스 업무포털 상담센터 연락처를 확인합니다.

  • 인증서 갱신 후 나이스 업무포털 로그인 시 사용자 정보가 올바르지 않는다고 나오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교육부 행정전자서명인증센터의 인증서 신원확인(VID검증)을 먼저 해보시기 바랍니다.


    ◎ 인증서 신원확인(VID검증)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교육부 행정전자서명인증센터 홈페이지(www.epki.go.kr)에 접속합니다.

    2. [인증서 발급/관리] → [관리기능]  → [인증서 신원확인(VID검증)] 을 선택합니다.

    3. 검증할 인증서를 선택 후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4. 인증서 신원확인을 위해 사용자식별정보(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관인용, 특수목적용의 경우 사업자번호를, 서버용의 경우 IP주소를 입력합니다.

    5.인증서 신원확인 검증 성공 메세지를 확인합니다.


    인증서 신원 확인 검증이 실패한 경우 소속기관의 인증담당자에게 개인정보 확인 및 수정요청을 합니다.


    ◎ 각 소속기관의 인증담당자 확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교육부 행정전자서명인증센터 홈페이지(www.epki.go.kr)에 접속합니다.

    2. [고객센터] → [인증담당자 안내] 메뉴로 이동합니다.

    3. 소속된 교육청/교육지원청/대학/정부산하기관및위원회를 검색합니다.

    4. 조회된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개인정보 수정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 인증서 신원확인 검증이 성공한 경우 나이스 업무포털 상담센터를 통해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나이스 업무포털 상담센터 연락처 확인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나이스대국민서비스 홈페이지(https://www.neis.go.kr)에 접속합니다.

    2.우측하단에 [나이스 시도교육청 상담센터 안내] 클릭합니다. 

    3.해당 지역 나이스 업무포털 상담센터 연락처를 확인합니다.

     

     

  • 인증서 재발급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인증서 재발급은 신청서를 작성하여 소속기관의 인증담당자에게 공문으로 발송하셔야 합니다.

    신청서 작성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교육부 행정전자서명인증센터 홈페이지(www.epki.go.kr)에 접속합니다.
    2. [자료실] → [인증서신청 관련양식] 메뉴로 이동합니다.
    3. 해당 인증서 종류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신청서 양식을  다운 받습니다.
    4. 신청서를 작성하셔서(신청종류의 재발급 체크) 기관장 명의의 공문을 소속기관의 인증담당자에게 발송하셔야 합니다.

    각 소속기관의 인증담당자 확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교육부 행정전자서명인증센터 홈페이지(www.epki.go.kr)에 접속합니다.
    2. [고객센터] → [인증담당자 안내] 메뉴로 이동합니다.
    3. 소속된 교육청/교육지원청/대학/정부산하기관및위원회를 검색합니다.
    4. 조회된 담당자 정보를 확인합니다.

     

  • "32797 : KCaseAgent 버전이 일치 하지 않습니다." 라는 메세자가 뜨고 설치가 진행이 안됩니다.

    교육부 행정전자서명인증센터 홈페이지(www.epki.go.kr)외 열려 있는 브라우저 창을 모두 닫고 보안모듈을 설치 하시기 바랍니다.

     

    ◎  보안모듈 수동 설치 방법
    1. 교육부 행정전자서명인증센터 홈페이지(www.epki.go.kr)에 접속합니다.
    2. 메인화면의 [바로가기 서비스]  → [보안모듈설치]를 선택합니다.
    3. [보안모듈설치] 와 [키보드보안모듈설치] 각각 선택하여 설치 합니다.

     

    ※ 사용자의 PC에서 정상적으로 설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에는 교육부 행정전자서명인증센터(053-714-0755)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 인증서 복사(백업)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인증서를 복사(백업)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교육부 행정전자서명인증센터 홈페이지(www.epki.go.kr)에 접속합니다.

    2. [인증서 발급/관리] → [관리기능] → [인증서 백업]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복사할 인증서를 선택 후 [인증서 복사]를 클릭합니다.

    4. 인증서를 복사할 대상 저장매체를 선택합니다.(D드라이브이거나 USB 메모리일 경우 이동식디스크를 선택)

    5.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6. 인증서 복사 완료 메세지를 확인합니다.

[FAQ 검색]

자주 묻는 질문을 이용하시면 궁금하신 내용을 빠르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 공지사항에 대해 번호,제목,작성자,조회수,작성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분류 조회수
갱신 또는 재발급 후 나이스로그인을 하려고하면 "사용자 정보가 일치 하지 않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발생합니다. 624
서로 다른 지역의 학교에서 겸임으로 교사업무를 수행합니다. 한 학교에서 발행한 인증서로 겸임중인 다른 학교에서도 인증서 사용이 가능한가요? 295
인증서 발급/재발급 수행 중 비밀번호를 두 번 모두 입력했는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301
인증서 갱신시 "40964: 인증서 저장에 실패하였습니다. 다음파일이 누락되었습니다. : 경로\○○.cer(또는 경로\○○.key)" 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1187
인증서의 도용 및 유출이 의심 될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209
인증서 갱신/ 키갱신 시 "DN이 cn=사용자명,ou=people,ou=교육청,o=Government of Korea,c=KR인 사용자를 찾는데 실패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256
유효기간이 남아있는데 인증서가 폐지된 것으로 확인됩니다. 1271
"32797 : KCaseAgent 버전이 일치 하지 않습니다." 라는 메세자가 뜨고 설치가 진행이 안됩니다. 4118
인증서 백업시 "다음경로에 숨김 또는 권한 설정으로 인해 저장 할 수 없습니다." 메시지가 뜨면서 저장이 안됩니다. 349
인증서 발급 시 "참조번호/인가코드의 유효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라고 나옵니다. 450

1 2 3 4 5 6 7 8 9 10 끝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