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으로 바로가기

교육부전자서명인증센터

고객센터

FAQ

FAQ

메인페이지 고객센터 FAQ


라인

자주 묻는 질문 TOP 5

  • 나이스 업무포털 로그인시 "업무포털에 등록되지 않았거나 사용기간 종료 혹은 사용중지된 사용자입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해당 메시지는 교육부 행정전자서명인증센터에서 답변드리기 어려운 내용입니다.

    나이스 업무포털 상담센터를 통해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나이스 업무포털 상담센터 연락처 확인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나이스대국민서비스 홈페이지(https://www.neis.go.kr)에 접속합니다.

    2.우측하단에 [나이스 시도교육청 상담센터 안내] 클릭합니다. 

    3.해당 지역 나이스 업무포털 상담센터 연락처를 확인합니다.

  • 인증서 갱신 후 업무포털(NEIS) 로그인 시 사용자 정보가 올바르지 않는다고 나오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나이스 업무포털 사용자 등록 및 로그인 관련 메시지가 발생하는 경우는 전자서명인증센터에서 답변 드리기 어려운 내용입니다. 인증서가 유효한 인증서인지 검증 후 나이스 업무포털 상담센터를 통해 상담해주시기 바랍니다.


    ◎ 해당 인증서의 유효성 검증을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교육부 행정전자서명인증센터 홈페이지(www.epki.go.kr)에 접속합니다.

    2. [인증서 발급/관리] → [관리기능]  → [인증서 검증]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3. 검증할 인증서를 선택 후 [인증서 보기/검증]을 선택합니다.

    4. 인증서의 상태를 확인합니다.

    "인증서가 사용 해지로 폐지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해당 인증서는 폐지가 된 것입니다. 

    다른 저장매체 혹은 PC에서 인증서를 갱신(키갱신) 한 경우 해당 인증서를 복사하여 사용하셔야 합니다.

    유효한 인증서를 찾지 못할 경우 공문 접수를 통한 인증서 재발급 진행을 하셔야 합니다.


    ◎ 나이스 업무포털 상담센터 연락처 확인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나이스대국민서비스 홈페이지(https://www.neis.go.kr)에 접속합니다.

    2.우측하단에 [나이스 시도교육청 상담센터 안내] 클릭합니다. 

    3.해당 지역 나이스 업무포털 상담센터 연락처를 확인합니다.

     

     

  • 인증서 발급/재발급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인증서 발급/재발급은 신청서를 작성하여 소속기관의 인증담당자에게 공문으로 발송하셔야 합니다.

    신청서 작성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교육부 행정전자서명인증센터 홈페이지(www.epki.go.kr)에 접속합니다.
    2. [자료실] → [인증서신청 관련양식] 메뉴로 이동합니다.
    3. 해당 인증서 종류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신청서 양식을  다운 받습니다.
    4. 신청서를 작성하셔서(신청종류의 재발급 체크) 기관장 명의의 공문을 소속기관의 인증담당자에게 발송하셔야 합니다.

    각 소속기관의 인증담당자 확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교육부 행정전자서명인증센터 홈페이지(www.epki.go.kr)에 접속합니다.
    2. [고객센터] → [인증담당자 안내] 메뉴로 이동합니다.
    3. 소속된 교육청/교육지원청/대학/정부산하기관및위원회를 검색합니다.
    4. 조회된 담당자 정보를 확인합니다.

  • "32797 : KCaseAgent 버전이 일치 하지 않습니다." 라는 메세자가 뜨고 설치가 진행이 안됩니다.

    교육부 행정전자서명인증센터 홈페이지(www.epki.go.kr)외 열려 있는 브라우저 창을 모두 닫고 보안모듈을 설치 하시기 바랍니다. 


    ◎  보안모듈 수동 설치 방법

    1. 교육부 행정전자서명인증센터 홈페이지(www.epki.go.kr)에 접속합니다.

    2. 메인화면의 [바로가기 서비스]  → [보안모듈설치]를 선택합니다.

    3. [보안모듈설치] 와 [키보드보안모듈설치] 각각 선택하여 설치 합니다.

    4. 설치가 완료되면 브라우저 창을 새로고침 후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사용자의 PC에서 정상적으로 설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에는 교육부 행정전자서명인증센터(053-714-0755)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 인증서 복사(백업)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인증서를 복사(백업)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교육부 행정전자서명인증센터 홈페이지(www.epki.go.kr)에 접속합니다.

    2. [인증서 발급/관리] → [관리기능] → [인증서 백업]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복사할 인증서를 선택 후 [인증서 복사]를 클릭합니다.

    4. 인증서를 저장할 대상 저장매체를 선택합니다.(D드라이브이거나 USB 메모리일 경우 이동식디스크를 선택)

    5.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6. 인증서 복사 완료 메세지를 확인합니다.

[FAQ 검색]

자주 묻는 질문을 이용하시면 궁금하신 내용을 빠르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 공지사항에 대해 번호,제목,작성자,조회수,작성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분류 조회수
인증서 발급이 안됩니다. 1472
40967 : 중복된 요청입니다. 요청정보를 다시 확인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50
인증서 발급 시 "파일의 권한 또는 숨김여부 등으로 작업을 수행 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592
나이스 원격업무지원시스템(evpn) 접속 시 "사용자계정이 만료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뜨고 로그인 진행이 안됩니다. 761
갱신 또는 재발급 후 나이스로그인을 하려고하면 "사용자 정보가 일치 하지 않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발생합니다. 2208
서로 다른 지역의 학교에서 겸임으로 교사업무를 수행합니다. 한 학교에서 발행한 인증서로 겸임중인 다른 학교에서도 인증서 사용이 가능한가요? 1010
인증서 발급/재발급 수행 중 비밀번호를 두 번 모두 입력했는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2061
인증서 (키)갱신시 "40964: 인증서 저장에 실패하였습니다. 다음파일이 누락되었습니다. : 경로\○○.cer(또는 경로\○○.key)" 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1740
인증서의 도용 및 유출이 의심 될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423
인증서 갱신/ 키갱신 시 "DN이 cn=사용자명,ou=people,ou=교육청,o=Government of Korea,c=KR인 사용자를 찾는데 실패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626

1 2 3 4 5 6 7 8 9 10 다음10개 끝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