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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관리자
  • 조회수3743
  • 분 류

날 짜2013-02-15

제 목인증서 갱신 후 업무포털(NEIS) 로그인 시 사용자 정보가 올바르지 않는다고 나오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나이스 업무포털 사용자 등록 및 로그인 관련 메시지가 발생하는 경우는 전자서명인증센터에서 답변 드리기 어려운 내용입니다. 인증서가 유효한 인증서인지 검증 후 나이스 업무포털 상담센터를 통해 상담해주시기 바랍니다.


◎ 해당 인증서의 유효성 검증을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교육부 행정전자서명인증센터 홈페이지(www.epki.go.kr)에 접속합니다.

2. [인증서 발급/관리] → [관리기능]  → [인증서 검증]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3. 검증할 인증서를 선택 후 [인증서 보기/검증]을 선택합니다.

4. 인증서의 상태를 확인합니다.

"인증서가 사용 해지로 폐지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해당 인증서는 폐지가 된 것입니다. 

다른 저장매체 혹은 PC에서 인증서를 갱신(키갱신) 한 경우 해당 인증서를 복사하여 사용하셔야 합니다.

유효한 인증서를 찾지 못할 경우 공문 접수를 통한 인증서 재발급 진행을 하셔야 합니다.


◎ 나이스 업무포털 상담센터 연락처 확인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나이스대국민서비스 홈페이지(https://www.neis.go.kr)에 접속합니다.

2.우측하단에 [나이스 시도교육청 상담센터 안내] 클릭합니다. 

3.해당 지역 나이스 업무포털 상담센터 연락처를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