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으로 바로가기

교육부전자서명인증센터

고객센터

FAQ

FAQ

메인페이지 고객센터 FAQ


라인
Insert title here
  • 작성자관리자
  • 조회수8426
  • 분 류

날 짜2012-09-27

제 목인증서 비밀번호를 분실했습니다.

인증서의 비밀번호의 경우 사용자PC 인증서 개인키 파일에 저장되어 교육부 행정전자서명인증센터에서는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비밀번호 설정 권고사항을 고려하여 입력하거나 키보드의 Caps Lock키를 해제 후 비밀번호를 입력 해보시기 바랍니다.
※(문자/숫자/특수문자 조합시 9자리 이상(영문자는 대,소문자를 구분하며 3자리 이상 연속되거나 동일한 문자열 또는 숫자는 사용 불가) 
비밀번호를 기억하지 못하시는 경우 경우 인증서 재발급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재발급은 신청서를 작성하여 소속기관의 인증담당자에게 공문으로 발송하셔야 합니다.

◎ 신청서 작성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교육부 행정전자서명인증센터 홈페이지(www.epki.go.kr)에 접속합니다.
2. [자료실] → [인증서신청 관련양식] 메뉴로 이동합니다.
3. 해당 인증서 종류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신청서 양식을  다운 받습니다.
4. 신청서를 작성하셔서(신청종류의 재발급 체크) 기관장 명의의 공문을 소속기관의 인증담당자에게 발송하셔야 합니다.

◎ 각 소속기관의 인증담당자 확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교육부 행정전자서명인증센터 홈페이지(www.epki.go.kr)에 접속합니다.
2. [고객센터] → [인증담당자 안내] 메뉴로 이동합니다.
3. 소속된 교육청/교육지원청/대학/정부산하기관및위원회를 검색합니다.
4. 조회된 담당자 정보를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