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으로 바로가기

교육부전자서명인증센터

고객센터

FAQ

FAQ

메인페이지 고객센터 FAQ


라인
Insert title here
  • 작성자관리자
  • 조회수21148
  • 분 류

날 짜2012-09-27

제 목인증서 비밀번호를 분실했습니다.

인증서의 비밀번호의 경우 사용자PC 인증서 개인키 파일에 저장되어 교육부 행정전자서명인증센터에서는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해당 메시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Case 1. 키보드의 Caps Lock 혹은 Num Lock 키가 활성화 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합니다. 
Caps Lock, Num Lock 키의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에 따른 키보드 문자 입력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메모장 등에서 키보드 입력 시 대?소문자 및 숫자, 특수문자가 올바르게 입력되는지 확인합니다.
※ 비밀번호를 너무 빠르게 입력하면 키보드 보안 솔루션이 오동작 할 수 있습니다.

Case 2. 홈페이지(www.epki.go.kr)에서 “사용자 정보 확인”으로 입력하신 비밀번호가 맞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 사용자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교육부 행정전자서명인증센터 홈페이지(www.epki.go.kr)에 접속합니다.
2. [인증서 발급/관리] → [관리기능]  → [사용자 정보 확인] 을 선택합니다.
3. 해당 인증서를 선택 후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4. 비밀번호를 정상으로 입력한 경우 사용자 정보 팝업창에 정보확인이 가능합니다.

비밀번호를 기억하지 못하시는 경우 경우 인증서 재발급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재발급은 신청서를 작성하여 소속기관의 인증담당자에게 공문으로 발송하셔야 합니다.

◎ 신청서 작성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교육부 행정전자서명인증센터 홈페이지(www.epki.go.kr)에 접속합니다.
2. [자료실] → [인증서신청 관련양식] 메뉴로 이동합니다.
3. 해당 인증서 종류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신청서 양식을  다운 받습니다.
4. 신청서를 작성하셔서(신청종류의 재발급 체크) 기관장 명의의 공문을 소속기관의 인증담당자에게 발송하셔야 합니다.

◎ 각 소속기관의 인증담당자 확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교육부 행정전자서명인증센터 홈페이지(www.epki.go.kr)에 접속합니다.
2. [고객센터] → [인증담당자 안내] 메뉴로 이동합니다.
3. 소속된 교육청/교육지원청/대학/정부산하기관및위원회를 검색합니다.
4. 조회된 담당자 정보를 확인합니다.